세계청년리더총연맹 WFPL

SVEH 윤리강령 및 행동강령

SVEH 윤리강령 및 행동강령

 

 

 

세계학교폭력추방 윤리강령 및 행동강령

 

 

 

 

I. 윤리강령(CODE OF ETHICS)

 

한 사람의 인격을 파괴하는 집단따돌림, 언어폭력을 포함한 각종 학교폭력 문제는 잘 드러나지 않는다. 그 이유는, 불행하게도 우리는 이러한 사회적 시스템에 익숙해져 있는 피해자임과 동시에 가해자이기 때문이다. 우리 사회가 추구하는 가치와 안전을 저해하는 학교폭력 문제, 내부적으로 곪아가고 있는 이 문제를 그대로 방치한다면 우리의 아이들은 또 다시 희생양이 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학교폭력과 관련하여 현재의 제도 하에서는 가해자가 단지 그 스펙이 ‘우수’하다는 이유만으로 각종 활동에서 온갖 혜택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 이것은 가해자로 하여금 학교폭력을 정당화 시킬 수 있는 잘못된 인식을 심어 줌으로서 학교폭력을 추방할 기회를 막는 장애 요인이 될 수 있다.

 

스팩도 중요하다. 하지만 갈수록 악화되는, 자유롭고 공정하게 교육받을 수 있는 권리를 침해하는 '학교폭력' 문제를 이대로 방치한 채 대학교가 학생 선발에만 몰두할 수 있도록 한다면 학교폭력은 더 이상 해결 할 수 없을 것이며, 그로 인한 피해는 우리의 미래를 짊어질 제2세, 제3세 아이들, 그리고 우리 모두에게 전가되는 악순환을 불러오게 될 것이다,

 

그동안 많은 기관과 단체들이 각종 학교폭력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그럼에도 학교폭력은 줄어들지 않고 있다. 오히려 손을 쓸 수 없는 비정상적인 상황에까지 이르렀다. 문제를 해결해 나가기 위해서는 보여주기식 행사나 탁상공론식 행정에서 탈피한 패러다임의 질적인 변화가 필요하다.

 

학생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해서는 가정과 학교 그리고 기업 등 우리 사회구성원 모두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

 

특히 기업에서는 학교폭력에 대항하여 이를 추방하는 데 공헌한 학생에 대해서는 특별히 우대한다는 방침을 정하고 입사 시 '학교폭력 예방 및 추방 활동기록'을 의무적으로 제출하도록 해야 한다.. 그러면 기업도 인성이 우수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게 되고 또한 사회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기업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됨은 물론 학교폭력을 추방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미래의 주역이 될 학생들에게 창의력이 증진될 수 있는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주기 위해서 실효성 있는 방안들을 마련해 나가며, 이와 함께 학교폭력을 추방하는 그날까지 '학교폭력 추방을 위한 1000만인 서명운동 및 범국민운동'을 끊임없이 펼쳐나갈 것을 다짐한다.

 

 

 

II. 행동강령(CODE OF CONDUCT)

 

 

1. 우리는 우리가 존중받기를 원하듯이 타인의 인권을 존중한다.
 

2. 우리는 욕설 등 나쁜 언어 사용을 자제하고 항상 바른 언어를 사용하려고 노력한다.
 

3. 우리는 집단따돌림을 증오하며, 친구가 어려움에 처해 있을 땐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고, 단호히 맞선다.
 

4. 우리는 학교 안팎의 환경을 개선하는데 적극 노력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불건전한 정보를 접했을 때 이를 배격하고, 불법행동을 하지 않으며, 자율적 감시와 비판활동에 적극 임한다.
 

5. 우리는 학교폭력이 근절될 때까지 학교폭력 추방을 위한 1000만인 서명운동에 동참하며, 실효성 있는 학교폭력 예방 대책과 해결책을 마련하는데 공동으로 노력해 나간다.

 

 

 


2017년 12월 19일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국제회의장)

 

 

 

 

 

 

세계학교폭력추방본부(SVEH) 총재 이산하(李山河)

 

 

 

 

(WORLD) SCHOOL VIOLIENCE EXPULSION HEADQUARTORS 

 

 

WORLD FEDERAION OF POWER LEADERS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 LEE SANHA, PRESIDENT OF WFPL, 세계청년리더총연맹 총재 李山河  /  HANSIN B/D 1105, 12 MAPO-DAERO,MAPOGU, SEOUL, KOREA  / WORLD PRESS ASSOCIATION /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 회장-이사장 이치수, 사단법인 고유번호: 448-82-00265 / TEL: 02-718-2118 (Main), 02-702-2118,   02-717-2118, 02-717-1118, FAX: 02- 6442-6118,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길, 한신빌딩 1105(공덕동)/ 청소년보호책임자: 이황주  /e-mail: webmaster@wfple.orgFOR MORE INFORMATION. © Copyright WFPL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