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청년리더총연맹 WFPL

세계학폭추방본부(SVEH)

세계학폭추방본부(SVEH)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 이하 세계총연맹)은 지난 2007 111일 설립된 '국제청소년연구원(. 국제청소년연구소, 초대 대표 이산하<李山河>)'을 모태로 한 정치적 중립기구로써, 세계총연맹 부설 언론기관인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WPA, WORLD PRESS ASSOCIATION)와 전국 17개 광역시•도 지부연맹 및 세계 각 국가의 지부연맹을 통해서 열정을 가진 청년인재들과 함께 사회의 구조적 모순에서 일어나는 위기상황을 해결해 나가는데 기여함은 물론 세계 각국 간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사회적 약자가 소외 받지 않고 참여와 소통의 문화가 확산돼 ’더불어 함께하는 세상'을 열어 가는데 가치를 둔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우리나라를 포함한 세계 많은 국가들에서 발생하는 학교폭력을 추방하기 위한 일환으로 2017 12 19 (장소: 한국프레스센터 20 국제회의장) '세계학교폭력추방본부(SVEH)' 출범시켰다. 이어 세계연맹 설립 기념일인 1 11일을 '세계학교폭력추방의 ' 지정 선포하고 학교폭력으로 고통받거나 희생되는 학생들이 지구촌에서 이상 일어나지 않도록 매년 행사를 이어 가고 있다.

이와 함께 국내에서는 세계학교폭력추방본부(SVEH) 주최로 매년 9, 학교폭력을 예방하거나 추방하는데 헌신한 자를 발굴하여 대한민국 모범리더상(KOREA STUDENT LEADER AWARDS)(어린이청소년상) 대한민국 SVE특별상(KOREA SVE SPECIAL AWARDS)(성인상) 수여 하는 시상하고 있다. 또한 학교폭력추방을 위한 1,000만인 서명운동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세계학교폭력추방본부(SVEH) 학교폭력문제를 전문적으로 해결하고자 설립된 기구로서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부설 특별기구인인권기구내에 속해 있으며 출범취지 목적은 다음과 같다.

출범취지

1.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이 언어폭력, 인격을 파괴하는 집단따돌림 등을 포함한 각 종 학교폭력으로 위험에 처해 있다.

2.
국가 차원에서 그동안 학교폭력 문제를 해결하고자 수많은 정책들을 추진해 왔으나 각종 학교폭력은 줄어들지 않았고 은밀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또한 그 양상이 더욱 더 흉악해 지고 있다.

3.
우리 사회의 건강한 발전을 저해하고, 자유롭고 공정하게 교육받을 수 있는 권리를 침해하는 학교폭력 문제를 해결해 나가기 위해서는 선생님, 학교, 교육청, 국가기관에만 모든 책임을 돌릴 것이 아니라, 민간 차원에서 학교폭력 예방 및 추방을 위한 여러 가지 방안들을 연구하고 국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국민참여형시스템'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4.
학교폭력을 추방하기 위해서는 이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실현 가능하고 근본적인 대책마련이 중요하다. 따라서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전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 이의 근절을 위해 '학교폭력 추방을 위한 1000만인 서명 운동'과 함께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기구로서 'SVE운동본부(학교폭력 추방을 위한 범국민-범세계운동본부)'를 출범시켜야 한다는 국민적 요구가 증대하고 있다.


 

1. 세계학교폭력추방본부(SVEH)는 앞으로 각계각층의 전문가를 위촉해 학교폭력 사건사고에 대한 원인 분석과 함께 실효성있는 학교폭력 대책과 해결책을 연구하고, 정부 및 국회에 학교폭력 예방 및 추방을 위한 관련 법률안 제·개정을 청원하는 한편 학교폭력 등 안전에 대한 국민의식을 고취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

2.
학교폭력 예방 및 추방을 위한 지역협의회(학교폭력추방 지역협의회)를 전국 기초자치단체까지 조직을 확대 개편하여 학생과 선생님에게 안전이 담보된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주는데 노력한다.

3.
학교폭력 예방 및 추방활동을 보다 더 효율적, 효과적으로 이어가기 위해서 기업의 참여를 독려하며, 기업이 신입사원 등을 채용할 때, 과거 학교폭력관련 기록들을 제출받도록 협조를 구한다.

4.
학교폭력 추방을 위한 범국민-범세계운동 윤리강령 및 행동강령을 마련하고, 전국민의 지속적인 관심과 동참을 이끌어 내며, 학교폭력을 추방하는 그날까지 '학교폭력추방을 위한 1000만인 서명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쳐간다.

5.
학교폭력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 각 국가들이 안고 있는 문제로 우리가 함께하는 지구촌의 모든 학생들이 더 이상 고통받는 일이 없도록, 더 이상 희생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 세계 각 국가 및 NGO단체 등과의 협력을 강화한다.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 LEE SANHA, PRESIDENT OF WFPL, 세계청년리더총연맹 총재 李山河  /  HANSIN B/D 1105, 12 MAPO-DAERO,MAPOGU, SEOUL, KOREA  / WORLD PRESS ASSOCIATION /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 회장-이사장 이치수, 사단법인 고유번호: 448-82-00265 / TEL: 02-718-2118 (Main), 02-702-2118,   02-717-2118, 02-717-1118, FAX: 02- 6442-6118,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길, 한신빌딩 1105(공덕동)/ 청소년보호책임자: 이황주  /e-mail: webmaster@wfple.orgFOR MORE INFORMATION. © Copyright WFPL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