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청년리더총연맹 WFPL

VE(폭력추방)운동본부

VE(폭력추방)운동본부

출범취지

1.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이 언어폭력, 인격을 파괴하는 집단따돌림 등을 포함한 각 종 학교폭력으로 위험에 처해 있다.

2.
국가 차원에서 그동안 학교폭력 문제를 해결하고자 수많은 정책들을 추진해 왔으나 각종 학교폭력은 줄어들지 않았고 은밀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또한 그 양상이 더욱 더 흉악해 지고 있다.

3.
우리 사회의 안전을 위협하는 각종 학교폭력 문제를 해결해 나가기 위해서는 선생님, 학교, 교육청, 국가기관에만 모든 책임을 돌릴 것이 아니라, 민간 차원에서 학교폭력 예방 및 추방을 위한 여러 가지 방안들을 연구하고 국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국민참여형시스템'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4.
학교폭력을 추방하기 위해서는 이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실현 가능하고 근본적인 대책마련이 중요하다. 따라서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전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 이의 근절을 위해 '학교폭력 추방을 위한 1000만인 서명 운동'과 함께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기구로서 '학교폭력 추방을 위한 범국민운동본부'를 출범시켜야 한다는 국민적 요구가 증대하고 있다.

 

 

목  적

1. 학교폭력추방 범국민운동본부는 앞으로 각계각층의 전문가를 위촉해 학교폭력 사건사고에 대한 원인 분석과 함께 실효성있는 학교폭력 대책과 해결책을 연구하고, 정부 및 국회에 학교폭력 예방 및 추방을 위한 관련 법률안 제·개정을 청원하는 한편 학교폭력 등 안전에 대한 국민의식을 고취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

2.
학교폭력 예방 및 추방을 위한 지역협의회(학교폭력추방 지역협의회)를 전국 기초자치단체까지 조직을 확대 개편하여 학생과 선생님에게 안전이 담보된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주는데 노력한다.

3.
학교폭력 예방 및 추방활동을 보다 더 효율적, 효과적으로 이어가기 위해서 기업의 참여를 독려하며, 기업이 신입사원 등을 채용할 때, 과거 학교폭력관련 기록들을 제출받도록 협조를 구한다.

4.
학교폭력 추방을 위한 범국민운동 윤리강령 및 행동강령을 마련하고, 전국민의 지속적인 관심과 동참을 이끌어 내며, 학교폭력을 추방하는 그날까지 '학교폭력추방을 위한 1000만인 서명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쳐간다.

5.
학교폭력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 각 국가들이 안고 있는 문제로 우리가 함께하는 지구촌의 모든 학생들이 더 이상 고통받는 일이 없도록, 더 이상 희생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 2017 12 19일을 "학교폭력 추방을 위한 범세계운동의 날"로 선언하며, 세계 각 국가 및 NGO단체와의 협력을 강화한다.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 LEE SAN-HA, CEO OF WFPL, 1105 HANSIN B/D, 12 MAPO-DAERO,MAPOGU, SEOUL, KOREA  / TEL: 02-718-2118 (Main), 02-717-2118, 02-717-1118   FAX: 02- 6442-6118,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길, 한신빌딩 1105(공덕동) / 청소년보호책임자: 최화순 e-mail: webmaster@wfple.orgFOR MORE INFORMATION. © Copyright WFPL All Right Reserved